2022 교민잡지 학생기자단 출범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2/08/3011:17:

2022 교민잡지 학생기자단 출범

교민잡지 2022-2023 학생기자단이 지난 8월 13일 첫 출범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학생기자단은 총 6명으로 김유신, 박시우, 서예하, 이지훈, 장수민 그리고 황지민 학생이다. 기자단 전원은 현재 태국의 국제학교 9학년과 10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로서 분기별 또는 상하반기별로 칼럼과 기사를 통해 교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교민잡지 학생기자단은 참여형 지면을 할애하고 있는 교민잡지 특별호를 통해 현재 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이, 청소년들이 바라보는 태국 생활과 교육환경 그리고 사회문제 등을 펜을 통해 담아내게 된다.

어른의 시선, 기성 세대의 시각이 아닌 학생들 본인들의 목소리와 시선을 직접 들음으로써 현재 태국에 살고있는 우리 교민 사회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자단 천문철(찰리) 지도교사는 “학생기자단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게 된다”면서 “학생기자단 단장과 교사는 학생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범식 이후 첫 온라인 회의를 마친 학생기자단은 회장단을 선출하고 기획기사의 주제를 정했으며 이벤트 행사도 기획해 발표했다. 신임 회장으로는 김유신 학생이, 서기로는 서예하 학생이 추천, 선출되었으며 가을학기 기획기사의 주제는 ‘문화’로 선정했다.

                                                                                                                                     

한편 출범 이벤트로 학생기자단은 '한가위’ 특집을 마련했다.(79페이지 포스터 참조)

 응모분야  
1.한가위 삼행시
2.외국인 친구들에게 한가위를 재미있게 알리는 소개글(영어 또는 태국어로 200자 내외)

응모기간 : 9월 8일까지 제출 완료
제출처 : 교민잡지 학생기자단
E-mail : reporter@hangruedu.com

 소정의 상품  
(최우수작 각 1명 : 500바트 상당의 상품권, 우수작 각 2명 : 300바트 상당의 상품권)